사진목록 : 452
총 사진수 : 976
-
방어동 새마을협의회 아동 생일잔치동구 방어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윤만석)와 부녀회(회장 박정희)는 바엉동 내 지역아동센터 2곳을 잇따라 방문해 어린이 생일잔치를 열었다. 방어동 새마을협의회는 지난 3월 27일 오후 5시 푸른솔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이용 아동 39명과 함께 케이크와 간식으로 생일잔치를 열었다.
-
방어동 소아암 환아 지원금 마련 캠페인동구 방어동행정복지센터는 3월 24일 낮 12시 (사)백혈병소아암후원회와 홍보대사 최철호 배우가 함께하는 소아암 환아 지원 행사에 동직원 및 통장회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50여만원의 후원금을 기부했다.
-
방어동 봄맞이 초화류 식재행사동구 방어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4개 자생 단체 회원 일동은 3월 20일 오후 2시 방어동 행정복지센터 주변에 봄꽃을 심고 방어동 성끝길과 동진길 일원 골목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
방어동 정월대보름 맞이 동제동구 방어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윤만석) 및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정희)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2월 12일 오전 8시 상진마을 제당에서 동제를 지냈다. 방어동 동제는 마을을 지켜주는 신에게 한 해 동안 마을의 안녕과 가정의 평안을 기원하는 행사이다. 이날 자생 단체장과 회원, 동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방어동 주민의 안녕과 화합을 기원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
방어동 자생단체 합동 환경정비동구 방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호헌)는 주민자치위원회 등 자생단체 회원 80여 명과 함께 1월 21일 오후 3시 성끝길 및 상진길, 상진항 일대를 중심으로 설맞이 환경정비 및 재활용 분리배출 홍보 캠페인을 했다.
-
HD현대미포 경로당 물품전달HD현대미포는 1월 20일 오후 2시 설 명절을 맞이하여 방어동 관내 경로당 13개소에 떡과 두유 등 물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매년 HD현대미포는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 활동을 하고 있으며, 올해도 어김없이 어르신들에게 온정을 나누는 물품을 지원했다.
-
방어동 군고구마 판매동구 방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창호) 및 자생 단체가 함께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랑의 정 나누기’ 군고구마 판매 사업을 추진한다. ‘사랑의 정 나누기’ 군고구마는 겨울철 방어동의 별미로 주민들에게 큰 사랑을 얻고 있으며, 해당 사업은 지난 2016년부터 9년째 연말연시 취약계층 이웃돕기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판매 기간은 1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이며,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방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가격은 1봉지(3~4개) 1만원이다.
-
방어동 방어캅동구 방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창호)는 지난 1월 7일 오후 7시, 우리 동네 지키미 ‘방어캅’을 진행했다. ‘방어캅’은 방어동 주민자치 위원회 및 자생 단체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 달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지역 내 위험지역을 둘러보며 순찰 및 점검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관내 범죄 발생 우려 지역, 상습 쓰레기 불법투기 등 환경 취약지역, 재난·재해 발생 우려 지역 등을 주기적으로 순찰 및 점검하는 활동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우리 동네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
방어동 저소득층 전기장판 지원동구 방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중식)는 12월 11일 오후 1시 방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기장판을 지원하는 ‘포근한 겨울, 행복한 미소’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진행된 것으로 방어동 지역 저소득 취약계층 10세대에게 전기 매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
방어동 새마을 이불전달동구 방어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윤만석)와 부녀회(회장 박정희)는 12월 9일 오후 3시 방어동 행정복지센터을 방문해 소외계층에 전달할 이불 15채를 기탁했다.
-
방어동 새마을 야간조명 점등식동구 방어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12월9일(월) 17시 30분에 방어동 행정복지센터 내 새마을 꽃동산에서 단체회원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야간 조명 점등식을 개최하였다.
-
사랑을베푸는사람들 식료품 지원사랑을 베푸는 사람들(회장 이창호)는 12월 3일 방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방어동에서 운영하는 ‘희망나눔 열린 곳간’에 5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