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동구와 동구의회는 노동 환경 평생교육 등 해외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5월 18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한 체코·독일 해외 연수를 마무리했다.
이번 해외연수는 김종훈 동구청장과 관계 부서 공무원, 동구의회 박경옥 의장 및 구의원 등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체코 지방정부의 노동정책, 독일 지방정부의 주민참여 및 시민교육 활성화 사례, 친환경적 도시 조성 등 동구의 당면현안과 관련된 우수 사례를 둘러보며 향후 구정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동구청·동구의회 해외연수단은 5월 19~20일 체코 프라하 에코교육센터와 복합문화공간 ‘카사르나 카를린’ 등을 둘러 보고 21일에는 체코 노동사회부 가족사회국을 방문해 노동복지기금 현황을 살피고 유럽 지방정부의 노동정책시스템을 주제로 워크숍을 가졌다.
22일부터는 독일을 방문해 친환경과 평생교육 현장을 중심으로 방문 일정을 이어갔다. 22일에는 한국인 이은영 건축가가 설계한 슈튜트가르트 공공도서관을 둘러 보며 동구지역 도서관 운영방향에 대한 의견도 나누었다.
23일에는 독일의 시내버스, 도시열차, 트램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독일 평생교육기관과 친환경 공공기관, 도시재생사업 선진 사례인 구시가역사지구 등을 둘러보았다.
24일에는 하이델베르크를 방문해 독일의 주민참여와 시민교육 시스템을 주제로 워크숍을 갖고, 25일에는 프랑크푸르트의 뢰머광장과 독일주택정원전시장을 방문했다.
이 사진은 울산광역시 동구에 저작권이 있으며 광고 및 상업적 용도의 사용을 금합니다. 무단 사용시 모든 법적 문제는 사용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