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의 숲속 탐험길 조성
동구는 남목마성 인근 등산로에 동구 관광캐릭터 마니를 연계한 어린이 친화형 등산로 ‘마니의 숲속 탐험’을 조성했다.
총 0.8km의 순환형 탐방로로 남목생활공원 ~ 남목마성을 거쳐 다시 남목생활공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남목마성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의미를 배울 수 있다.
숲 놀이터, 야외 학습장과 산림 놀이시설 등을 설치하여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안전하게 숲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남목마성의 말을 모티브로 개발된 관광캐릭터 ‘마니’를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한다.
남목마성은 조선시대에 말이 도망가는 것을 막기 위해 목장 둘레를 돌로 막아 쌓은 담장으로 동구를 대표하는 문화재로 역사적 가치가 높은 유적지이다.
사진 사용조건
출처표시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금지 비영리 목적으로만 이용해야 합니다.
※ 해당 사진 및 영상 사용 위반 시에는 모든 법적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공누리 제2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사진목록 : 223
총 사진수 : 1,545
-
마니의 숲속 탐험길 조성동구는 남목마성 인근 등산로에 동구 관광캐릭터 마니를 연계한 어린이 친화형 등산로 ‘마니의 숲속 탐험’을 조성했다. 총 0.8km의 순환형 탐방로로 남목생활공원 ~ 남목마성을 거쳐 다시 남목생활공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남목마성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의미를 배울 수 있다. 숲 놀이터, 야외 학습장과 산림 놀이시설 등을 설치하여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안전하게 숲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남목마성의 말을 모티브로 개발된 관광캐릭터 ‘마니’를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한다. 남목마성은 조선시대에 말이 도망가는 것을 막기 위해 목장 둘레를 돌로 막아 쌓은 담장으로 동구를 대표하는 문화재로 역사적 가치가 높은 유적지이다.
-
염포산 편백산림욕장 조성동구청 뒤편 염포산 자락에 펼쳐져 있는 35ha의 편백숲을 활용해 숲길과 황토 쉼터, 어린이 자연 놀이시설 등을 갖춘 편백 산림욕장을 조성했다. 편백숲에 자연적으로 형성된 폭 60cm 가량의 등산로를 폭 2m 정도로 넓혀 동구청~울산대교 전망대 구간의 전체 3km의 편백 숲길을 조성했으며, 자연 친화적인 황토마당(어싱마당), 황토 쉼터, 황토 지압 블록 등 주민들이 맨발로 걸으며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또, 그물망 놀이시설 4종을 설치해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놀이와 운동을 즐기며 신체적, 정서적 발달을 도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이와 함께 벤치, 평상, 세족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추가 설치되어 산림욕장 이용이 한층 더 편리해졌다.
-
꽃바위체육센터 클라이밍 인기동구가 최근 개관한 꽃바위체육센터가 시범 운영기간 중인데도 지역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잇딴 한파로, 안전하고 따뜻한 놀이공간을 찾는 인근 지역 어린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동구는 꽃바위2가길 19(방어동)에 위치한 옛 돌고래씨름단 숙소 겸 훈련장 건물을 전체적으로 리모델링 해 클라이밍장과 탁구장,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장을 조성하고 지난 12월 20일 꽃바위체육센터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인기를 끄는 곳은 1층 클라이밍장.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이 학교를 마친 후 학원에 가기 전인 오후 2시~3시에 가장 손님이 많다. 적게는 10~20명, 많게는 20~30명이 이 시간대에 클라이밍장을 이용한다. 꽃바위체육센터 클라이밍장은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하며 루트를 구성할 수 있는 ‘볼더링 방식’이 적용됐다. 높이 4.5m, 총 면적 200㎡ 규모로 왼쪽과 오른쪽에는 초급 코스, 중간에는 중급 및 고급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
쇠평어린이공원